연이은 공연 실패로 회생의 길이 보이지 않던 극장주인 버스터 문이 다시 극장을 살리기 위해 오디션을 개최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유쾌한 에피소드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씽]입니다. 그럼 영화의 등장인물 및 줄거리와 결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
아버지가 물려준 극장으로 많은 공연을 기획하지만 하는 공연마다 실패를 해 대출 직원에게 쫓기는 신세의 버스터 문은 그러한 상황에서도 항상 낙천적이며 임기응변이 뛰어나 문제 해결에도 능한 극장 주인입니다. 미나는 뛰어난 노래 실력에도 불구하고 수줍음이 많아 가족 외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노래하지 못하여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캐릭터입니다. 남편의 내조와 25명의 아이들의 육아로 잠시도 눈코 뜰 사이가 없는 로지타는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엄마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오디션에 참가할 엄두도 못 내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밤새 본인이 없어도 모든 것이 가능할 수 있도록 자동화 설비를 만드는 열정적인 능력자입니다. 로지타의 댄스 파트너인 군터는 열정적인 춤과 노래 실력을 겸비한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기타리스트 애쉬는 남자친구와 듀오로 활동하지만 평소에는 남자친구인 랜스에 가려 그의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지만 내면의 흥을 숨기지 못하고 공연 때면 에너지와 성량을 폭발시키는 실력자입니다. 조니는 갱스터 아버지의 강압에 의해 아버지의 범행에 가담하지만 노래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진정 원하는 것은 가수가 되는 것이었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는 감성 보컬리스트 였습니다. 거만하고 건방진 색소폰 연주자 마이크는 다소 까칠하지만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진 실력자입니다.
줄거리
극장의 재정난에 허덕이던 버스터 문은 극장을 다시 살리기 위해 공개 오디션을 기획하기로 합니다. 돈이 없던 그는 상금으로 본인의 전 재산을 모아 1,000달러를 내걸지만 눈이 좋지 않은 그의 직원 미스 크롤리의 실수로 상금을 100,000달러로 인쇄하여 전단지를 돌리고 맙니다. 잘못된 전단지가 뿌려진 것을 모르는 버스터 문은 오디션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온 것을 보고 금방이라도 극장이 다시 예전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렇게 시작된 오디션은 많은 실력자들이 자신의 실력을 뽐내었으나, 소심한 성격의 미나는 결국 노래를 하지 못하고 무대를 내려오게 됩니다. 모든 오디션 순서는 마무리되고 합격자 발표 순서가 되었습니다. 애쉬, 마이크가 합격자 명단에 포함되고 기린 다니엘이 합격하지만 키 차이 때문에 의사소통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극적으로 조니가 추가 합격하게 됩니다. 그렇게 합격자 발표가 마무리되는 거 같았던 순간 군터와 로지타도 합격자 명단에 포함되게 됩니다. 합격자는 정말 100,000달러는 주느냐는 말에 그제야 전단지가 잘못 인쇄되었음을 알게 된 버스터 문은 깜짝 놀라지만 태연한 척 그 자리를 떠나게 됩니다. 우승상금에 대한 걱정을 하지만 아버지가 물려준 극장을 포기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오디션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합니다. 한편 오디션에서 떨어진 미나는 포기하지 말고 오디션을 보라는 가족들의 위로에 용기를 내어 다시 도전하기로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미나에게도 기회가 주어지게 되고 각자의 콘셉트에 맞춘 노래로 공연 준비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에도 대출 직원에게 계속 빚 독촉을 받게 됩니다. 친구 애디 할머니에게 후원을 요청하고 그녀는 공연을 보고 난 후 후원 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결론
후원을 결정지을 애디 할머니를 위한 공연을 위해 리허설이 시작되지만, 마음과 다르게 무대에서 참가자들은 실수를 연발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아버지의 범행 중간에 자리를 비우고 리허설에 온 조니는 약속된 시간까지 아버지를 태우러 가지 못하게 되어 조니의 아버지는 경찰에 잡히고 말게 됩니다. 조니의 아버지는 그런 아들에게 실망을 하게 되고 조니는 우승 상금으로 아버지를 꼭 풀어주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모두가 각자 자리에서 공연 준비에 열심히였습니다. 무대 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미나도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내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애디 할머니를 위한 공연이 시작되지만 마이크가 사기를 친 불곰들과 상금에 대한 논쟁을 벌이다 그만 수족관이 부서지게 되고 그로 인해 극장 건물이 와르르 무너져 버리고 말게 됩니다. 모든 것을 잃었다는 허무함과 아버지에 대한 미안한 마음에 버스터 문은 슬픔에 빠지게 됩니다. 오디션에 합격한 가수들도 안타까움을 느끼고 되고 제떼 빚을 갚지 못한 극장 자리의 소유권은 은행에게 넘어가고 말게 됩니다. 공연에 참석하려던 가수들은 버스터 문을 찾아와 다시 공연을 하자고 제안을 하지만 상실감이 큰 그는 그들의 제안을 거절하게 됩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아버지처럼 세차장에서 돈을 벌기로 한 버스터 문은 열심히 세차일을 하던 중 어디서 들려오는 노랫소리를 듣고 달려가게 됩니다. 혼자 노래를 부르던 미나의 목소리였습니다. 감미로운 미나의 목소리를 듣고 다시 공연을 진행해 보기로 마음먹은 버스터 문은 오디션 합격자를 다시 소집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다음날 극장터에 간이극장을 설치하고 공연을 개최하기로 결심합니다. 드디어 공연이 시작되고 최선을 다해 준비한 그들의 열정이 완벽한 공연을 만들게 되고 성공적인 무대를 마치게 됩니다. 이후 애디 할머니의 후원으로 다시 훌륭한 공연장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