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호화 유람선에서 펼쳐지는 신분을 뛰어넘은 감동의 러브스토리 [타이타닉]

by 9nagi 2023. 2. 11.
반응형

세계 최고의 초호화 유람선인 타이타닉호는 1912년 4월 14일 영국에서 출항하여 4월 17일 미국 뉴욕으로 도착하는 일정으로 첫 항해를 떠나게 됩니다. 우연히 티켓을 구해 자유로운 영혼의 화가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부터 엄청난 재력가들까지 본 선박에 탑승하게 되는데, 그럼 타이타닉호의 출항에서부터 신분을 뛰어넘은 사랑 그리고 타이타닉호의 침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타닉호의 출항

영국 귀족 출신 로즈는 미국 재벌가의 아들 칼과 약혼 후 결혼식을 위해 뉴욕으로 향하는 타이타닉호에 승선하게 되고 1등석에 자리를 잡게 됩니다. 타이타닉 호는 당시 현존하는 선박 중 가장 대형 선박이었으며, 초호화 선박으로 첫 출항에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편 타이타닉 삼등석의 티켓을 놓고 도막판에 돈을 건 잭은 게임에서 이겨 타이타닉에 승선하게 됩니다. 중요한 자리에 참석한 로즈는 답답한 맘에 담배를 피우지만 어머니와 칼의 반대에 불편한 남을 드러내며 자리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그 시간 갑판에서 그림을 그리던 잭은 로즈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정약결혼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로즈는 저녁 식사 자리를 박차고 나와 극단적인 선택을 위해 배의 난간에 오르게 됩니다. 그것을 본 잭이 그녀를 설득하여 맘을 돌리지만 난간을 헛디뎌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안간힘을 써서 그녀를 구해내지만 갑판 선원들에게 오해를 사게 되어 잭은 체포될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로즈가 자신을 구해주려다가 넘어지게 된 것임을 설명하여 잭은 위기에서 빠져나오게 되고 칼의 다음날 저녁식사 초대 자리를 응하게 됩니다. 칼은 로즈의 마음을 사기 위해 태양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다이아몬드를 선물합니다. 다음날 잭과 로즈는 서로의 감정을 숨기면서 어제 일을 이야기하며 언쟁을 벌이지만 잭의 그림을 통해 서로에게 서서히 호감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신분을 뛰어넘은 사랑

귀족 신분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침을 뱉는 행동을 잭으로 부터 배우고 있는 로즈의 모습을 본 그녀의 어머니는 당황하며 심기가 불편해합니다. 저녁 식사 자리를 위해 잠시 헤어지는 동안, 귀족 몰리브라운이 잭을 위해 그의 아들 옷을 빌려주게 됩니다. 그녀가 빌려준 옷 덕분에 사람들은 잭이 3등석 손님이 아닌 철도왕의 후계자인 상류층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로즈의 어머니는 잭에 난처한 질문만 하게 되는데, 잭은 특유의 유쾌한 재치로 그 상황을 모면하게 됩니다. 상류층간의 대화와는 다르게 자유분방하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잭 덕분에 저녁 식사는 유쾌하게 진행됩니다. 식사가 끝나고 잭은 로즈에게 쪽지 한 장을 건네고 몰래 그녀를 불러냅니다. 잭은 3등석 파티에 그녀를 초대해 누구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런 그들을 칼의 하인이 지켜보게 되고 보고를 받은 칼은 로즈에게 불같이 화를 내게 됩니다. 그녀의 어머니도 그녀에게 잭과의 만남을 그만하라고 경고를 하게 됩니다. 이에 로즈는 잭과의 만남을 피하게 되자 몰래 잭은 로즈를 찾아와 고백하게 됩니다. 그의 고백을 거절한 로즈는 고심 끝에 잭을 찾아가 자신의 마음을 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둘만의 시간을 가지게 되고, 로즈는 자신을 그려 달라고 요청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그녀의 모습을 정성을 다해 그려주는 잭의 모습에 둘은 사람에 빠지게 됩니다. 그 시각 타이타닉도 힘차게 향해를 이어갑니다.

타이타닉호의 침몰

그 시각 타이타닉도 힘차게 향해를 이어갑니다. 마치 폭풍 전야처럼 바다는 조용하였습니다. 로즈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된 칼은 하인에게 둘을 찾으라고 명령하고 둘을 쫓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나타난 빙산을 늦게 발견한 항해사들은 급하게 상황을 알리고 빙산을 피하기 위해 분주하기 움직이지만 결국 타이타닉호는 빙산에 부딪히게 됩니다. 선박 하부에 근무하는 노동자들은 물에 휩싸이고 물어 들어오는 걸 막기 위해 급하게 배 밑의 격벽을 폐쇄하게 됩니다. 배의 설계사는 사태를 파악하고 선장에서 한두 시간 안에 타이타닉호가 침몰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시각 잭은 칼의 하인에서 붙잡히고 그가 파놓은 덫에 의해 태양의 심장 절도자로 체포되게 됩니다. 그리고 로즈는 배의 설계자에게 정확한 현재 상황 물어보게 되고 배가 곧 침몰할 것임을 알게 됩니다. 구명정을 준비한 항해사는 여성과 아이들 먼저 배에 태우게 됩니다. 그 와중에 선실 등급을 언급하는 어머니의 말에 화를 내며 로즈는 잭은 찾으러 가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물이 들어오기 시작한 객실에서 빠져나오게 된 잭과 로즈는 갑판으로 오르게 됩니다. 점점 물이 차오르게 되자 구명정에 서로 오르겠다고 밀치며 상황은 점점 아비규환이 됩니다. 다 같이 구명정에 오를 수 없는 상황에 잭은 로즈를 안심시키고 먼저 배에 태우게 됩니다. 그러나 로즈는 잭과 헤어질 수 없어 다시 타이타닉으로 뛰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에 질투심을 느낀 칼은 두 사람에게 총을 쏘며 쫓아가지만 둘은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하게 됩니다. 정신을 차린 칼은 살아남기 위해 혼자 있는 아이를 이용해 구명정에 타게 됩니다. 배의 설계사도, 늙은 노부부도 배의 선장도 현실을 받아들이고 각자의 자리에서 마지막을 맞이하게 됩니다. 점점 배는 기울어지게 되고 배는 결국 두 동강이 나고 말게 됩니다. 그렇게 타이타닉호는 바닷속으로 사라지고 맙니다. 추운 바다에서 살기 위해 버티던 잭은 안타깝게도 유명을 달리하게 되고 생존을 위해 끝까지 버틴 로즈는 극적으로 구조되어 살아남게 되며 영화를 마무리 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